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방송이란, 방송 시청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장애인과 난청인이 방송 내용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방송되는 모든 음성 및 상황을 자막을 통해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방송을 뜻합니다.
㈜한국스테노는 독자적인 실시간 자막방송 시스템을 개발해 1999년 국내 최초로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자막방송 사업을 시작,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한국방송공사(KBS)의 품질 적합 기준을 유일하게 통과한 기업으로, 이후 총 40여개의 방송사 송출 기관으로 선정될만큼 빠르고 정확한 실시간 자막방송 서비스를 제공해 왔습니다.
당사는 한글자막방송 사업 초기부터 100%에 가까운 정확도를 실현해 왔으며, 자체적으로 자막방송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자막방송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상파 채널을 비롯한 종합편성채널, 스포츠채널, 홈쇼핑채널 등 각 방송사 채널의 특성에 맞추어 그에 최적화된 실시간 자막방송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스테노는 미국, 중국, 일본 등 각국 속기 회사들의 방문을 비롯하여 세계속기총회라 불리는 인터스테노(Intersteno)에서도 세계 각국의 속기 회사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하는 등 당사 자막방송 시스템의 세계적 우수성을 입증해오고 있습니다.
한국스테노는 2023년 6월 27일 중앙일보 후원 2023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 '한글자막방송 제작'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대내외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음성텍스트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한국스테노는 지난 30여년간의 풍부한 한글자막방송 사업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텐츠 자막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변화된 컨텐츠 수요에 맞춰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왓챠 등의 OTT, 유튜브, EBSi, 사이버대학교 강의 등 다양한 종류의 컨텐츠 자막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전문 속기 인력과 인공지능 기술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별 컨텐츠의 특성과 거래처별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반영하여 맞춤형 자막 컨텐츠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작합니다.